2023년 영천과일 축제,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10-23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채로운 체험 및 참여 행사로 시민 화합의 장 마련…와인과 어울리는 과일과 한우축제와 함께 홍보의 한마당 펼쳐져

 2023년 영천과일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과일품평회 수상자들이 최기문 영천시장오른쪽 두번째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2023년 영천과일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과일품평회 수상자들이 최기문 영천시장(오른쪽 두번째)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의 2023년 대표적인 축제들이 뜨거운 참여의 열기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시민소통과 화합, 영천 홍보의 장인 2023년 제22회 영천 과일축제가 ‘새콤달콤한 황금빛 과일의 향연’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일부터 3일간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영천시가 밝혔다.
 
이번 과일축제는 영천강변 공원에서 통합 개최돼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풍요로운 행사로 축제 기간 내내 많은 방문객들이 다녀갔다.
 
영천시 관내 7개 농협과 읍면동 70여 생산 농가가 이번 축제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했다. 과일 직거래 장터 및 라이브 커머스 운영 등 축제 현장 판매를 통해 농가 평균 500만 원 이상 판매실적을 올려 실질적인 농가 소득에도 기여했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과일 오락 체험존(과일에 통통, 과일로빈훗), 과일 모양 비즈 그립톡 만들기, 과일 에이드·과일 케이크·샤인머스켓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한 컵으로 즐기는 영천 샤인머스캣 등 지역 대표 과일 시식 이벤트를 제공해 어린이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와 스탬프 투어 등 축제 관계자들이 준비한 여러 가지 이벤트는 놓치기 쉬운 축제장의 숨은 공간들을 구석구석 탐방하고 즐기기만 해도 다양한 상품과 경험이 쏟아져 한층 더 즐거운 축제장 분위기를 선사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민과 전국에서 축제장을 찾아오신 많은 분들 덕분에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영천의 우수 농특산물이 널리 알려지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향후 축제 평가회를 열어 아쉬운 점과 미흡한 사항은 보완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발전해 나가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전성시를 이룬 2023년 와인페스타 축제 현장 모습사진영천시
문전성시를 이룬 2023년 와인페스타 축제 현장 모습[사진=영천시]
또한 영천시(시장 최기문)와 영천와인산업단(단장 이정희)은 지난 21일에서 22일 양 일간 영천강변공원에서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를 개최해 시민들과 국내외 와인 애호가들에게 영천와인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근 대도시를 비롯한 젊은 층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3일 밝혔다.
 
영천와인페스타는 영천의 특색있는 축제로 지역 10여 개의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50여 종의 와인을 마음껏 시음하고 구입할 수 있으며 매년 많은 젊은 층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늘어나는 추세이다.
 
대형 와인잔을 와인으로 물들이는 개막식 퍼포먼스와 축제의 주인공인 와이너리 대표(위와이너리 대표 박진환)의 힘찬 개막선언으로 시작된 이번 축제는 특별히 성악계의 임영웅이라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스타 폴포츠와 코모필 앙상블의 완성도 높은 협연으로 방문객들에게 큰 감동과 긴 여운을 남겼다.
 
또한, 오크통 한 잔 와인 판매, 재즈와 소공연, 강변의 가을 정취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쉼터 조성 등 감성 가득한 축제로 방문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19년 이후 매년 독일 베를린 와인트로피 금상 수상 등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영천와인을 알리고자 개최된 이번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는 와인에 어울리는 영천과일과 명품한우가 한데 잘 어우러져, 수확의 계절 가을의 풍성한 잔치로 지역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