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코레일관광개발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백=이동원 기자
입력 2023-10-26 12: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태백관광 및 철도 여행문화 활성화

이상호 태백시장오른쪽이 지난 25일 코레일관광개발 권신일 대표이사왼쪽와 ‘지역관광·철도 여행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태백시
이상호 태백시장(오른쪽)이 지난 25일 코레일관광개발 권신일 대표이사(왼쪽)와 ‘지역관광·철도 여행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태백시]
태백시는 지난 25일 코레일관광개발(대표이사 권신일)과 ‘지역관광·철도 여행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맞손을 잡았다.
 
26일 태백시에 따르면 한 태백시만의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태백시 관광자원 철도 연계 상품 개발 및 운영 협조 △태백 특화 관광자원(365 세이프타운, 구문소, 오로라파크, 지역축제 등) 활용 콘텐츠 개발 △철도 연계 상품 홍보 강화 및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마케팅 노력 등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됨으로써 앞으로 특색있는 철도 관광 상품과 홍보‧마케팅이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레일관광개발과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태백시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태백시]
                                                                                                                                                                                
이와 더불어, 태백시는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청렴문화를 보다 확산시키고자 진행되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 강사인 박기경 국제청렴아카데미 원장을 초청하여, 반부패 청렴실태와 관련 법령 및 사례를 중심으로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는 2023년 신규공무원을 비롯한 많은 직원들이 참석하여 간과하기 쉬운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청탁금지법 등의 주요 사례를 경청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청렴도를 높이고 향후 공정한 직무수행이 가능하도록 내실 있는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공무원들이 법령을 준수하면서 소신 있게 행정을 추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