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인성 키움! 북 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손충남 기자
입력 2023-10-26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서를 통한 가치 나눔, 인성 함양, 독서의 즐거움 일깨울 수 있어

  • 초청 강연, 작가와의 만남, 체험 전시, 힐링 독서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부산시교육청은 27일과 28일 이틀간 송상현 광장에서 ‘인성 키움 북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27일과 28일 이틀간 송상현 광장에서 ‘인성 키움! 북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27일과 28일 이틀간 송상현 광장에서 ‘인성 키움! 북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우고, 독서 활동을 통해 소중한 가치를 나누고 따뜻한 인성을 키워주는 등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초청 강연, 작가와의 만남, 도서관 체험 전시 부스, 힐링 독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27일에는 오후 2시 ‘세탁비는 이야기로 받습니다, 산복빨래방’의 저자 김준용 작가와의 만남, 오후 4시 30분 괴짜 과학자 긱블의 ‘쓸모없는 도전은 없으니까’ 초청 강연이 열린다.
 
28일 오전 11시에는 ‘세금 내는 아이들’ 저자 옥효진 작가와의 만남도 이어진다.
 
이 밖에도 부산교육청 소속 10개 도서관에서 특색을 살린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 도서관에서 책놀이 체험과 가장 많이 읽은 책을 전시하는 부스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참여자가 자유롭게 독서할 수 있는 힐링 독서 공간을 운영한다. 도서 135권을 비치하고 빈백 16개와 인디언 텐트 10개를 설치해 도심 속에서 잠시나마 책을 접하고 독서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인생 네 컷 형태의 포토 스튜디오, 60초 캐리커쳐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열린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하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축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깊어 가는 가을, 많은 분이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