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가을에 개최되는 걷기대회는 시민 화합과 건강증진을 위해 동해시번영회가 주최, 주관되어 진행하는 대회로 올해 7회를 맞이했으며, 지난 4회와 5회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19 퇴치운동 범시민 거리두기 캠페인’ 행사로 대체했었다.
이번 대회의 후원은 동해시청을 비롯해 동해시체육회 그리고 동해시 각급기관 및 단체와 관내 기업들이 후원과 더불어 협찬을 해 시민들에게 푸짐한 경품으로 돌아갈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 대회의 특징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순위를 정하는 대회가 아닌 시민 모두의 소통에 장으로 대회의 의미를 부여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또, 참가인 전원에게 대회 기념품을 제공하고, 완주 후 2부 행사장에서는 축하공연과 더불어 그 어느 대회에서도 볼 수 없는 수많은 경품과 함께 시민들의 축제 한마당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2부 행사에서는 김희영 동해시번영회 사무처장의 구수한 입담과 재치있는 사회로 시작해 지역 댄스팀의 흥겨운 댄스공연과 경품 추첨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우리나라 70년대를 대표하는 원로 가수 윤항기씨가 오후 4시부터 특별 초정되어 “친구야 친구”, “장밋빛 스카프” 앵콜송으로 “나는 행복합니다”를 열창해 시민들과 함께 흥겨운 자리를 만들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화창한 가을에 성대히 맞이하는 ‘제7회 동해시민건강걷기대회’를 축하한다”며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으나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면서, “이 중 가장 쉽고 건강에 좋은 것이 걷기”라고 강조하면서, “요즘은 맨발로 걷는 것이 유행”이라며, 동해시에서 걷기 좋은 곳 여러 곳을 소개했다.
이철규 국회의원은 “이번 걷기대회를 마련해준 동해시번영회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 대회를 계기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면서 “본인 역시 동해시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