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애니콜 벤츠폰"…삼성전자, 한정판 'Z플립5 레트로' 선보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진희 기자
입력 2023-10-30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전자의 전설적인 피처폰 '애니콜 벤츠폰(SGH-E700)'이 플립 형태로 다시 돌아온다. 

30일 삼성전자는 삼성의 혁신 DNA 스토리(삼성 Innovation DNA)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를 다음 달 1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는 2003년 출시 됐던 'SGH-E700'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제품이다. 내장형 안테나를 탑재해 휴대성을 높인 SGH-E700은 일명 '애니콜 벤츠폰'이라 불리며 10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을 한 단계 도약 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전자는 "SGH-E700을 연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특징을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에 담아, 창립 이후로 이어온 삼성전자의 혁신 DNA를 고객들에게 흥미롭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인디고 블루와 실버 색상의 외관 △2000년대에 많이 쓰이던 픽셀 그래픽을 재해석한 스크린 테마 △도시의 모습을 레트로 감성으로 표현한 플렉스 윈도우 전용 애니메이션 등이 탑재된다. 또한 전용 패키지에는 삼성전자의 역사를 보여주는 시대별 로고가 담긴 플립수트 카드 3종과 플립수트 케이스, 한정판 구매 고객의 소장 가치를 높여 줄 일련번호가 각인된 컬렉터 카드 등이 포함된다.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는 512GB 스토리지 모델로 출시되며,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11월 1일부터 국내를 비롯해 영국·프랑스·독일·스페인·호주 등 6개 국가에서 한정 수량 판매되며, 삼성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같은 날 '삼성 강남' 스토어에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아울러 중고거래 플랫폼 업체 '번개장터'와 협업해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 'Y173'에서 1일부터 5일까지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와 함께 삼성의 혁신 스토리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삼성 유니버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 제품 연출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 제품 연출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