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저출생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3-11-14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광역시 출산장려의 날, 시장 표창 수상

대구 달성군은 제14회 대구광역시 출산장려의 날 기념식에서 저출생 대응 우수사례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은 제14회 대구광역시 출산장려의 날 기념식에서 저출생 대응 우수사례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은 중앙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4회 대구광역시 출산장려의 날 기념식에서 저출생 대응 우수사례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출산장려의 날(11월 11일)을 기념해 유공자 포상과 문화행사를 통한 사기진작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출산친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달성군보건소는 임산부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태교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리클라이너 의자와 건식 족욕기, 발 마사지기, 태교 음악과 도서 등을 구비하였다.
 
또한 전국 보건소 최초로 MZ세대 임산부의 트렌드인 베이비샤워와 만삭 촬영 공간을 힐링태교방 내 포토존으로 구성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임신부·출산부·부부 대상으로 출산준비교실, 태교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등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찾아가는 인구교육 운영, 유모차 대여사업, 다둥이 가정 캠핑 카라반 대여비 지원, 신혼부부 결혼축하 바우처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개발하고 가족 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선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돈독한 가족애로 가정의 소중함을 알리고 출산양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이바지한 다사읍 하정철님 가족과, 유가읍 박민회님 가족이 다자녀 모범가정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임신·출산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환기하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군민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출산 친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