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광고제 3관왕 달성…마케팅 기획력과 우수성 인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3-12-11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도시마케팅 추진 예정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제1회 공공브랜드대상’에서 △종합대상(그랑프리) △지방자치단체 사회가치경영(ESG) 대상을 비롯해, 2023 올해의 광고PR상에서 △정부/공공기관 광고PR부문 대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제1회 공공브랜드대상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공공브랜드대상 심사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이고 올해의 광고PR상은 한국광고PR실학회가 2008년부터 기업, 정부, 공공기관 등 광고·홍보 분야 캠페인의 우수성 등을 학계 전문가가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일반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인천 섬의 빛나는 가치를 소개하고 섬 방문 활성화를 위한‘보물섬 지도 168 캠페인’은 제1회 공공브랜드대상 그랑프리(전체1위) 및 2023 올해의 광고PR상에서 정부/공공기관 광고PR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세대와 성별, 장애 등 다양한 분야의 장벽을 허무는‘올_링크_인천(All_Link_Incheon) 캠페인’은 제1회 공공브랜드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사회가치경영(ESG) 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품에 안았다.

시민이 찾아 직접 지도를 만들고 섬의 숨겨진 매력을 시민이 직접 촬영해 영상에 담아 공유하는 ‘보물섬지도 168 캠페인’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동시에 세계인들을 인천이 보유한 섬들의 매력에 빠지게 만들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공연문화 영역에서 청각장애인들이 마주했던 장벽(공연 관람)을 허물기 위해 콘서트 공연 수어 통역을 진행하며 인천을 참여·포용·존중의 도시로 성장시킨 ‘올 링크 인천 캠페인’은 그 참신한 발상과 혁신적인 방법론으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세웅 인천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시민들의 참여로 완성된 캠페인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운영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더 나은, 더 좋은 인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인천크래프트 캠페인과 해피버스(BUS)데이 캠페인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기획, 운영하는 등 활발한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8월 대한민국 대표 마케팅 캠페인을 시상하는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3 Effie Awards Korea)에서 10주년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 수도시설물 동파 예방위해 동절기 급수대책 추진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겨울철 수도계량기 등 수도시설물 동결·동파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동절기 급수대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인천시는 수도 동파가 많은 12월부터 3월 15일까지를 급수대책 기간으로 지정해 상수도본부 내 급수 상황실 운영 및 기동복구반을 편성하고 24시간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상황별 비상근무 체계를 구축해 동결, 동파 같은 생활민원 발생 시 신속 대처할 계획이다.

누수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수도를 복구하고 도로에 염화칼슘을 살포해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전체 취·정수장, 배수지 및 가압장에 대해 시설물을 사전에 점검해 시설물 고장 등으로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동파방지에 우수한 디지털 수도계량기 설치 및 추위에 강한 보온재와 보호통 교체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년 대비 계량기 동파 발생 건수 10% 감소를 목표로 효과적인 동파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파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홍보 안내문을 배포하고 현수막, 지역 방송사 및 시·군·구청 누리집, 소식지, 반상회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한 홍보를 시행한다.

이 밖에도 24시간 상시 운영되는 인천하늘수(水) 운영센터에서는 계측설비로 배수지 유량, 수위 등을 수시로 확인해 비상시 신속한 상황전파와 사고대응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탕으로 이번 동절기 급수대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