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227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 3층 302호 프리뷰 인 대구에서는 2024년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엑스코 동관에서 열리는 ‘프리뷰 인 대구 2024’의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프리뷰 인 대구는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과 개성 있게 믹스매치해 입는 스타일인 ‘고프코어룩’이 MZ세대의 주도로 유행하면서 등산복과 일상복 트랜드가 동시에 변하고 있다.
또한 아웃도어 브랜드의 고기능성 의류가 스포츠나 레저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 속 일과 모임, 놀이와 휴식을 위한 상품으로도 팔리고 있다. 캐쥬얼을 비롯한 남‧여성복 브랜드의 기능성 상품 비중도 높아졌다.
‘2024 PID’는 ‘코프코어룩’에 최적화된 전천후 다용도 기능성 소재들을 총망라한다. 동시에 윤리적, 친환경적 가치를 추구하는 지속 가능 소재와 기술들도 다양하게 보여줄 방침이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기능성 원단 전문 제조업체들이 참가하는 ‘2024 PID’에서는 운동복과 일상복, 의류와 장비, 패션과 산업의 현장 등 경계를 넘는 다용도 신소재들을 다양하게 펼쳐 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트랜드를 선도하는 기능성 섬유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섬유가 총망라되는 ‘2024 프리뷰 인 대구’ 전시회의 참가 및 참관은 지금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에서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