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영재교육센터(CMS사고력관) 팀이 '2024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In SUWON'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크레버스가 28일 밝혔다.
크레버스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수원시와 한국학교발명협회가 공동 주최로,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의 대한민국 대표단을 선발하는 대회다. 학생들로 구성된 팀은 주어진 과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과제별 해결 능력을 평가받는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본선(도전과제·즉석과제) 심사를 통과해 금상·은상을 수상한 팀은 국제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DI GF) 결선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에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CMS사고력관 출신 4명은 오는 5월 미국 캔자스시티에서 열리는 DI GF 출전 자격을 부여받았다.
크레버스 관계자는 "CMS 사고력은 27년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위 사고력 교육 명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각종 대회에 입상하길 원한다면 CMS 사고력만의 커리큘럼을 경험하면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CMS사고력관은 매년 KMO(한국수학올림피아드), KJMO(한국주니어수학올림피아드) 등에서 수상자를 배출해 왔다. CMS사고력관은 다음 달 4일 봄학기 개강을 맞아 전국 지점에서 입학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