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 출시…'K-위스키 프로젝트' 일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4-03-20 13:1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골든블루는 국산 위스키 생산을 위한 위대한 여정의 두 번째 시리즈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GoldenBlue The Great Journey Port Cask)'를 오는 22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는 K-위스키 생산을 위한 골든블루의 위대한 여정 두 번째 시리즈다.

    앞서 골든블루는 지난해 8월 최상급 스코틀랜드산 원액을 기본으로 부산의 해양성 기후 조건에서 4년 9개월간 숙성을 통해 탄생한 국내 최장 기간 숙성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GoldenBlue The Great Journey Sherry Cask)'를 출시한 바 잇다.

  • 글자크기 설정
  • 스코틀랜드산 원액, 부산 기장서 4년 9개월간 숙성

모델들이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모델들이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는 국산 위스키 생산을 위한 위대한 여정의 두 번째 시리즈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GoldenBlue The Great Journey Port Cask)’를 오는 22일 출시한다.
 
골든블루는 ‘우리 술의 세계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K-위스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일 골든블루에 따르면, 스코틀랜드에서 뉴메이크(New-Make, 증류 후 증류기에서 막 나온 고도수의 투명한 미숙성 증류 원액) 원액을 들여와 부산에 위치한 기장 공장에서 숙성 테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는 K-위스키 생산을 위한 골든블루의 위대한 여정 두 번째 시리즈다.
 
앞서 골든블루는 지난해 8월 최상급 스코틀랜드산 원액을 기본으로 부산의 해양성 기후 조건에서 4년 9개월간 숙성을 통해 탄생한 국내 최장 기간 숙성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GoldenBlue The Great Journey Sherry Cask)’를 출시한 바 잇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의 가장 큰 특징은 숙성이다. 사계절이 뚜렷한 계절 변화와 함께 대만의 여름, 스코틀랜드 겨울의 특성을 모두 가진 부산 기장 만의 독특한 기후는 위스키의 섬세한 밸런스와 부드럽고 깊은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는 셰리 캐스크와 함께 전 세계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포트 캐스크를 활용했다.
 
특히 선별된 최상급 스코틀랜드산 몰트 원액을 퍼스트필 포트 캐스크(First-fill Port Cask, 포트 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에 처음으로 위스키 원액을 담아 숙성)에 국내 최장 기간인 4년 9개월간 숙성해 바닐라, 브라운 슈거, 꿀 등의 단맛을 최대화했다.
 
또한 물을 타지 않고 원액 그대로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랭스(Cask Strength) 방식으로 제작돼 위스키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한정판 패키지 세트로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 1병, 위스키 전용잔 2개, 오크통으로 만든 휴대폰 거치대 1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용량은 500ml, 알코올 도수는 57도이며 판매가는 23만원(기준판매비율 적용)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는 “향후 진정한 코리안 위스키 생산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골든블루의 위스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한류의 새로운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