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은 오는 31일까지 ‘2024년 상반기 기장군 장학생’ 선발을 위한 모집절차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지역학생의 학업안정을 도모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양성을 위해 ‘기장군 장학기금설치 및 운용 조례’ 등에 따라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장학생 모집을 하고 있다.
장학금은 대학생인 경우 △성적우수 △복지 △다자녀 △특기 분야별로 자비 납부 등록금 범위 내 1인당 최대 200만원이 지원되며, 초·중·고등학생인 경우 특기장학금 분야에서 1인당 50만원이 지원된다.
지원자격은 읍․면장 추천일(6월 3일)을 기준해 부모 또는 학생 본인이 주민등록상 연속으로 1년 이상 기장군에 계속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선발 전형별 세부기준에 의한 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며,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6월 심사와 7월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 장학금은 지역학생의 안정적인 학업을 지원해 기장군 발전을 위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제도”라고 강조하면서 “지속적인 재원확충으로 많은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신청방법은 기장군 누리집 및 기장군 교육청소년과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