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햇빛아동수당 기념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안=김옥현 기자
입력 2024-05-08 09: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2024년 상반기 햇빛아동수당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집중 배부를 시작해 장학적금과 아동수당 모두 이달 중으로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작년 대비해 수당이 2배가 증가한 것은 대단한 성과라고 생각하며 햇빛아동 적금과 햇빛아동수당을 통해 신안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희망찬 미래를 지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정대 연합회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념식을 개최하고 수당을 지급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햇빛아동수당을 통해 아동 복지 증진과 인구소멸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 신재생e 연합회, 아동수당 40만원 → 80만원 100% 증액 기념행사

전국 최초로 시행된 햇빛아동수당이 올해는 100퍼센트 증액되어 1인당 반기별 40만 원 연간 80만 원을 지급한다사진신안군
전국 최초로 시행된 햇빛아동수당이 올해는 100퍼센트 증액되어 1인당 반기별 40만 원 연간 80만 원을 지급한다[사진=신안군]

2024년 상반기 햇빛아동수당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집중 배부를 시작해 장학적금과 아동수당 모두 이달 중으로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시행된 햇빛아동수당은 올해 100% 증액돼 1인당 반기별 40만원 연간 80만원을 지급한다.
 
햇빛아동 적금이 신규 출시됨에 따라 햇빛연금을 포함한 대상자는 지난해 대비 69명 증가하여 총 2888명이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올해 출시된 햇빛아동 적금 가입자는 1246명으로 가입률은 전체 아동수의 43%이며, 적금을 포함한 상반기 햇빛아동수당 지급액은 11억5500만원 연간 23억1000만원에 달한다.
 
신안군 관계자는 “작년 대비해 수당이 2배가 증가한 것은 대단한 성과라고 생각하며 햇빛아동 적금과 햇빛아동수당을 통해 신안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희망찬 미래를 지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정대 연합회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념식을 개최하고 수당을 지급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햇빛아동수당을 통해 아동 복지 증진과 인구소멸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