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 계룡건설 회장)이 ‘언락 유어 포텐셜(UNLOCK YOUR POTENTIAL) –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제5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1차 접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5회째를 맞이한 올해 공모전에서는 ‘인구 감소 시대,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주거공간, 복합문화공간 설계’를 주제로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부터 건축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부 교수도 멘토로 참여한다. 1차 합격자에 한해서는 유현준 건축사무소에서 인큐베이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7일까지다. 계룡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20팀을 선발할 방침이다. 건축 부문 대상 1팀 700만원 등 총 185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한다.
이승찬 이사장은 “시대가 직면한 이슈에 대해 본인만의 철학이 담긴 해법을 고민해 보는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내일을 열어갈 다양한 건축적 시도와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계룡건설 설립자인 고(故) 이인구 전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1992년 설립돼 지금까지 약 1만6000여명의 학생에게 총 68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