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웅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64억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밀양=김규남 기자
입력 2024-08-02 08:0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상웅 국회의원(초선,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이 지난 1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64억 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창녕군 △장마 장가1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11억 △남지 대곡배수장 외 1개소 제진기 설치사업 5억 등 16억 원이다.

    박상웅 의원은 "지역구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우리 지역 시 ·군청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 올해 상반기 64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국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다.

  • 글자크기 설정
  • 4개 지역 시장·군수와 지역현안, 재해·재난방지, 정주여건 개선 등 사전 협의

  • 박상웅 의원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조성, 삶의 질 향상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

박상웅 국회의원사진박상웅국회의원실
박상웅 국회의원[사진=박상웅국회의원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상웅 국회의원(초선,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이 지난 1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64억 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6월 4개 지역 시장·군수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과 재해·재난방지, 정주여건 개선 등에 필요한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행정안정부에 특별교부세를 요청했다.
 
이에따라 24년 상반기 확보된 행안부 특교세는 각각 밀양시 16억, 의령군 16억, 함안군 16억, 창녕군 16억 원이다.
 
이번에 확보한 지역 별 세부 확보 예산은 ,◇밀양시 △다원들배수로 정비사업 4억 △금포배수로 정비사업 2억 △양효하저수지 정비사업 2억 △오곡마을 세천 정비 2억 △양덕저수지 정비사업 2억 △삼문지구 침수위험 차단시설 보강사업 2억 △가곡지구 침수위험 차단시설 보강사업 2억 등 16억 원이다.
◇의령군 △서동행정타운 소공원 조성공사 8억 △한우산 생태관광 기반조성사업 8억 등 16억 원이다. ◇함안군△지수~박곡간[군도1호선] 도로 확·포장 8억 △묘사소하천 정비 8억 등 16억원 이다. ◇창녕군 △장마 장가1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11억 △남지 대곡배수장 외 1개소 제진기 설치사업 5억 등 16억 원이다.
 
박상웅 의원은 “지역구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우리 지역 시 ·군청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 올해 상반기 64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국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