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베트남 홍강 삼각주 기본계획, 구체안 공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코보리 타카유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4-10-16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베트남 정부는 5월 초 승인된 ‘2030년까지 홍강 삼각주 지역 기본계획 및 2050년까지 전망’ 실행계획을 총리결정 1131호(1131/QD-TTg)를 통해 9일 공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역 내 각지와 지역 내외, 국내외를 연결하는 교통망 정비를 추진한다. 지역 내에는 박닌성-하노이시-닌빈성을 연결하는 남북방향과 하노이시-하이퐁시-꽝닌성을 연결하는 동서방향, 꽝닌성 몽까이시에서 닌빈성 낌선에 이르는 북부만경제회랑, 하노이시 노이바이공항에서 꽝닌성 하롱시에 이르는 국도 18호선 회랑의 도로망을 정비한다.

 

정보기술(IT) 인프라에 대한 투자도 강화해 브로드밴드, 클라우드, 사물인터냇(IoT) 등을 중점적으로 정비한다. 문화・스포츠・관광시설 정비에 민간투자를 유치하고, 도시의 쓰레기 수집・처리・하수, 침수대책에도 역점을 둔다. 교육과 과학기술 발전과 관련해 국내에서 선구적 역할을 맡아 기술혁신을 담당하는 인재를 육성한다. 하노이시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대학은 교외 이전을 추진한다.

 

북부평야는 11개 성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트남 인구의 약 4분의 1이 살고 있다. 2020년의 역내총생산(GDP)은 호치민시가 있는 남동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전체의 29%를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