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이 국회에 제출한 자료에서는 올해 1~8월 전국의 무순위 청약 신청자는 625만898명으로, 작년 한 해 동안 무순위 청약을 신청한 112만4188명에 비해 5.6배나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18일 무순위 청약 모집 공고를 낸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은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인하대학교, IGC 인천글로벌캠퍼스, 포스코 고등학교 등의 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로, 초, 중, 고등학교 자녀를 둔 가정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영유아 영재교육 및 초중고 교과과정, 어학원, 예체능 등 학업시설이 자리 잡고 있어 서울 내 유명 학군 못지않은 학업 인프라를 자랑한다. 이미 주거시설 등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1공구 중심지에 공급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더 이상 신규 물량 공급을 기대하기 어려운 1공구의 상황상 신축 분양 매물이라는 희소성까지 더해졌다.
단지 내 그랜드 스트리트몰 아이비스퀘어와 각종 생활편의시설, 힐링시설, 레저스포츠시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인접하고 있는 슬세권으로, 생활의 편리와 여유로운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 3층부터 지상 10층까지의 규모로, 32㎡ 타입과 59㎡ 타입 등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한편, 무순위 청약 접수는 10월 23~24일 양일간 청약홈에서 진행된다. 당첨자는 30일에 발표되며 11월 6일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