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주천면 대불을 포함한 11개 블록에 이르는 8개 읍·면의 상수도 정비를 목표로 노후화된 상수도관을 개선함으로써, 유수율을 높이고 안정적인 광역상수도 공급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내용은 2025~2030년에 노후 상수관 교체, 관로 개량, 유수율 제고를 위한 수질 및 누수 관리 체계 강화다.
군은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상수도 시설을 전면적으로 정비함으로써, 누수 문제를 해결하고 수질 개선을 통해 수돗물의 안정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노후화된 관로 63㎞를 교체해 상수도의 유수율을 높여, 진안군 전 지역에 광역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는 용수량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계획이다.
전춘성 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확보한 예산으로 노후 상수도 시설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수돗물 공급 안정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주민들에게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과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안로컬푸드직매장 진안점, 김장 재료 할인
첫 번째 프로모션은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농민들이 기부한 농산물을 진안 로컬푸드 매장 구매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지급한다.
추첨은 농업인의 날 당일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총 300여명을 선착순 무작위로 추첨해 상추, 대파부터 돼지고기까지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두 번째 프로모션은 진안로컬푸드직매장 주차장에서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를 기념해 행사 기간 동안 김장재료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할인품목은 김장에 필요한 배추, 무, 고추, 고춧가루, 마늘 등 10여개 품목으로, 진안고원의 우수하고 맛있는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하루 2회(오전 11시, 오후 2시)에 걸쳐 진안로컬푸드 직매장의 인기 상품인 진안 돼지 바비큐 시식코너도 운영돼 질 좋은 진안고기를 맛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