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고용부를 비롯해 기획재정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부처는 다음 달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25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또 전국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용박람회(3월10일~28일)와 지역별 채용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는 기업, 정부, 경제단체등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다. 특히 관계부처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은 올해가 최초로 경제 6단체는 지난 14일 민생경제 점검회의에서 이번 채용박람회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바이오헬스, 문화콘텐츠 등 주요 산업 전문가가 해당 산업의 채용 트렌드, 취업공략법과 함께 주요 기업의 2025년 채용계획, 인재상 등을 구직자들에게 상세하게 안내하는 산업‧기업별 채용설명회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 등 구직자들의 취업 고민 해소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청년 등 구직자에게 고용센터 직업상담사들이 직접 1:1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제공하고, 청년들이 체험을 통해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알 수 있도록 체험형 홍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아울러 '일자리 정보 키오스크'를 통해 전국 기업의 채용 광고, 직업훈련 정보를 검색·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