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코, 차세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티빅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8-02-28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멀티미디어 기기전문업체인 디비코(공동대표 이지웅, 이혁)는 TV대형화 등에 맞춰 HDTV수신녹화와 사진슬라이드 쇼까지 지원되는 차세대 복합 HD멀티 플레이어 '티빅스(TViX)'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HD M-6500'(34만원) 'HDPVR M-6510A'(38만원) 'HDPVR M-7010A'(가격미정) 등 3종이다.

 

 

이들 제품은 고해상도 유저 인터페이스(UI)가 지원대 TV대형화 추세에 적합한 사용환경을 구축하고, TTF폰트(True Type Font) 채택 사용자 취양에 따른 자막 크기, 종류, 위치 등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FLAC’ ‘APE’ ‘WAVPACK’ 등 최신 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이 재생되고, HD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최초로 디지털 비디오 및 오디오 전송 단자인 HDMI 1.3a를 지원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풀HD화질과 살아있는 음향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최신 영상 코덱 H.264와 고화질 영상포맷 `MKV'파일을 통해 최소의 저장용량으로 풀HD영상을 즐길 수 있고, 최신 하드디스크의 표준규격인 'SATA' 하드디스크 지원으로 간편한 연결과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지웅 공동대표는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던 4기가 이상 대용량 파일 이동도 ‘NAS(Network Attached Storage)'와 같이 쉽고 안전하게 구현해 끊김없는 고용량 영화 스트리밍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지코의 티박스는 전세계 HD급멀티 플레이어 제품의 70%를 점유하고 있다.

 

신종명 기자 skc113@
< '아주뉴스'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