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터사이클 신모델 4종 국내 출시

   
 
BMW 코리아는 BMW 모터사이클 G 650 X모토, G650 X컨트리, HP2스포츠, HP2메가모토 등 4가지 신모델을 동시에 국내에 출시했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BMW 모터사이클 G 650 X모토, G650 X컨트리, HP2스포츠, HP2메가모토 등 4가지 신모델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모터사이클 4가지 모델에는 ABS(anti-lock brakes 잠김 방지 제동장치)가 기본 적용됐으며, 해지기능도 포함됐다. 이에 따라 온로드에서의 보다 안정적인 주행은 물론 오프로드에서의 드리프트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MW 모델 중 가장 작은 엔진이 장착된 BMW G 650 X모토는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민첩성을 강조하며, 근육질 느낌의 타이어로 강력한 성능을 강조했다.

◇G 650 X모토=좌석시트 아래에 위치한 연료탱크로 무게중심이 보다 낮아졌으며, 시트 포지션도 앞으로 숙인듯 설계되어 장거리 주행시 피로감을 줄여준다. 페어링을 장착해 공기저항을 줄였으며, 모타드(Mottard)바이크에 적합한 스포츠 타이어 및 17인치 알루미늄 캐스트휠과 알루미늄 핸들바를 적용, 총 중량이 147kg에 불과해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 특별 고안된 엔진 프로텍터로 사고시의 위험성이 감소되는 등 안전성이 향상됐다.

652cc 최첨단 4행정 단기통 엔진이 장착됐으며, 연료탱크는 9.5ℓ지만 시속 90km 속도로 주행시 2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아울러 배기가스배출과 소음부분도 한층 개선, EU3 기준을 충족한다. 바디는 그라파이트 메탈릭 매트(Graphitane metallic matt)와 레드가 조화된 투톤컬러 한 가지 색상이 제공되며, 가격은 1350 만원(부가세 포함)이다.

BMW G 650 X 컨트리는 BMW 모델 중 가장 낮은 배기량의 엔진이 장착된 모델로 시트 높이가 낮다.

◇G 650 X =이 모델은 50∼60년대 인기를 끌었던 스크램블러(Scrambler) 바이크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네이키드 바이크로, 도심 주행뿐만 아니라 오프로드까지 전천후 주행능력을 자랑한다. 두꺼운 타이어, 둥글게 처리된 옆면 패널, 원형 헤드라이트 등은 복고적인 매력을 강조한다.

G 650 X는알루미늄 합금재질의 브레이크와 변속기 레버, 튜불러 형태의 알루미늄 핸들 및 알루미늄 리어 프레임을 장착해 공차중량이 148kg에 불과하다.

최고출력 7000rpm에서 53마력의 성능과 5,250rpm에서 최대 엔진토크 60 Nm을 내는 고속 출력 1기통 DOHC엔진을 탑재했으며, 폐쇄식 5단 변속기와 2차 체인구동 시스템이 장착됐다.

색상은 선셋 옐로우(Sunset Yellow)와 화이트 알루미늄 매트 메탈릭(White Aluminium Matt Metallic)의 투톤컬러가 제공된다. 가격은 1200 만원(부가세 포함)이며 BMW 할부금융 사용시 24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고성능(High Peformance)와 2기통 박서엔진의 첫 머리를 딴 BMW HP2 스포츠는 국내에 세번째로 선보이는 HP2 모델로 박서 모델 중 가장 스포티하고 파워풀한 꿈의 모델이다. 

◇HP2 스포츠=이모델은 내구력이 강화된 레이싱 수평대향 2기통 박서엔진을 장착, 133마력의 혁신적인 성능을 실현했다. 또 최대토크 115Nm을 발휘한다. 높은 출력을 위해 드래그 레버가 적용된 완전히 새로운 실린더 헤드가 탑재됐다.

올린즈(Öhlins)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됐으며, 연료 탱크까지 모두 카본 섀시 및 알루미늄 휠을 채용해 총 중량은 178kg으로 동급 최경량 모델이다.

혁신적으로 클러치 조작 없이 변속이 가능한 5단 기어를 탑재했으며, 계기판은 바이크 레이싱 모토GP’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것으로 장착됐다. 색상은 알파인 화이트(Alpine white) 한가지 색상이 제공되며, 판매가격은 3730 만원.

BMW HP2 메가모토는 최고의 부품이 장착되고 향상된 엔진 성능으로 HP2 엔듀로 모델보다 강력한 파워와 토크를 자랑한다.

◇HP2 메가모토=이 모델에는 아크라포빅 배기시스템(고성능 레이싱 배기시스템)이 적용돼 강력한 성능을 더욱 강조하는 거칠고 강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BMW HP2 메가모토는 1170cc 2기통 박서엔진을 얹어 낮은 회전수에서도 부드럽고 강력한 가속을 하며, 7500rpm에서 최고출력 113마력의 성능을 발휘하고, 115Nm의 최대토크를 뿜어낸다.

고강성 올린즈(Öhlins) 전후 서스펜션으로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보다 안정된 서스펜션을 위해 이중 브레이크 디스크가 설치됐다.

색상은 아우라 화이트(Aura white)와 마그네슘 매트 메탈릭(Magnesium matt metallic)의 투톤컬러가 제공된다. 가격은 3125만원(부가세 포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