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포털형 개편 한달, 성적은 ‘A+’

싸이월드(대표 박상준)는 지난 5월 8일 메인페이지를 포털 형태로 개편한 뒤 첫 페이지의 일평균 페이지뷰(PV)가 5000만 PV를 넘어서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5월 대비 47.9%나 성장한 수치로 싸이월드 전체 PV도 8억을 넘어서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라고 싸이월드측은 설명했다.

싸이월드는 또 메인 개편 후 통합검색의 일평균 순방문자(UV)와 페이지뷰(PV), 검색쿼리가 개편전인 4월과 비교해 모두 100% 이상씩 성장하는 등 검색과 광고 양면에서 성과를 냈다.

특히 메인검색창 옆으로 자리를 상향 이동한 '실시간 검색어'의 클릭량은 개편 전 하루 평균 3만 건에서 개편후 22만 건으로 626%나 껑충 뛰어오른 것으로 집계됐다.<그래프 참조>

   
                                                                                                                              <출처> 싸이월드
 
이같은 성과는 검색창과 가깝게 배치한 ‘화제의 미니홈피’, ‘왜떴을까’ 코너 등이 시사, 연예 이슈들과 맞물리면서 트래픽 상승을 주도했고, 싸이월드의 특화된 검색메뉴인 회원찾기 트래픽이 통합검색으로 합산되면서 전체 검색 트래픽을 끌어올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싸이월드 사업본부 이해열 상무는 “올 하반기 미니라이프, 싸이TV 등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확장 발전하는 싸이월드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준 기자 sasori@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