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부에 소재한 우한스틸이 9월 생산 예정인 열연코일 공장도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회사 보고서를 인용, SBB(Steel Business Briefing)가 11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Q235 5.5mm 열연코일은 t당 6365 위안(911 달러)가 유지될 전망이다.
우한스틸은 샤강스틸이 8월 제품가격을 t당 350 위안 인하한다는 발표를 한 몇 시간 이후에 가격 동결을 발표했다.
한편, 탕샨스틸과 동부에 소재한 닝보스틸도 9월 열연코일 운송가격을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무역업자들은 각 제강사들의 가격 동결을 다양한 측면으로 해석했다. 상하이 주재 일부 무역업자들은 열연코일 시장가격이 전환점을 맞은 것으로 해석했다.
거래량을 늘리기 위해 무역업자들은 열연코일 오퍼가격을 지난 1일 가격보다 t당 70 위안 낮은 t당 5천550 위안까지 인하하고 있다.
동부 주재 무역업자들은 가격 동결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다. 이들은 샤강스틸의 감산은 열연제품의 높은 재고량을 해결하기 위한 임시적인 조치로 해석했으며, 제품 소모를 위해 가격을 일시적으로 인하했다고 해석했다.
우한시에서 현재 열연코일 가격은 t당 5800 위안 수준으로 조사됐다. 우한시 무역업자들은 수요가 낮은 가운데 가격도 동반 하락했으며 재고량도 충분하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