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센트레빌 서울 뉴타운지역서 분양 대결
- 인근 배후단지에 같은 브랜드 타운 형성
- 불황시장 한파 속 누가 선전하는냐 관심
은평뉴타운과 미아뉴타운에서 힐스테이트와 센트레빌의 분양 대결이 펼쳐진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과 동부건설은 각각 은평뉴타운과 미아뉴타운데 분양에 들어간다.
관전포인트는 4가지 정도. 우선 분양지역이 서울 뉴타운지역이라는 것과 출전 선수의 지명도가 한국 대표급 선수라는 점이다. 그리고 분양시장이 얼어붙어 있는 상황에서 누가 얼마나 더 선전하느냐 하는 것도 관심사다. 또 불광동힐스테이트나 송천센트레빌 모두 인근 배후단지에 같은 브랜드의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도 비슷하다.
△북한산 힐스테이트7차
현대건설이 은평구 불광동에서 분양하는 '북한산 힐스테이트7차' 아파트 조감도.
현대건설은 은평구 불광동에서 '북한산 힐스테이트7차'를 선보인다.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지하3~지상19층 15개동 규모다. 총 1070가구(80~168㎡) 가운데 231가구를 일반분양하며 188가구는 임대아파트다.
북한산 힐스테이트7차는 은평·가좌·교남뉴타운 개발벨트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3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불광역·연신내역 등 2개의 더블 역세권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은혜초·연천초·불광초·불광중·동명여고 등이 인접해 있으며 자립형 사립고 1곳과 고등학교 4곳 등이 들어서는 은평뉴타운의 교육시설도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연서시장, 2001 아울렛, 은평 구립도서관 등도 가깝다.
모델하우스는 역촌역 인근에 조성됐다. 353-5244
△송천 센트레빌
동부건설이 서울 강북 미아동 미아뉴타운에서 분양하는 '송천 센트레빌' 아파트 조감도. | ||
동부건설은 서울 강북 미아동 미아뉴타운에서 '송천 센트레빌'로 승부를 건다.
79~143㎡ 주택형으로 구성되며 총 가구수는 376가구다.
이 가운데 76세대를 일반분양하며 16가구는 신혼부부용으로 특별공급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뉴타운 외에도 강북 대형공원(북서울 꿈의숲) 조성이라는 호재를 가지고 있다.
지하철 4호선 미아삼거리역이 걸어서 3~5분 거리다.
미아사거리 주변의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트레지오(CGV)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강북권 명문사학으로 꼽히는 영훈초ㆍ중ㆍ고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있다. 대일외고 서울과학고 등 특목고를 비롯해 고려개 국민대 등이 지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일급학군을 형성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동자동에 위치한 동부건설 주택전시관에 마련됐다. 1577-733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