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KAMCO, 사장 이철휘)는 온비드를 통한 공매 투자 체험 수기집 '행복이 on, 믿음이 on, 고마운 온비드'의 이북(e-book)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기집에는 평범한 우리 이웃들의 공매를 통해 내 집, 내 점포를 마련한 사연과 그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에 관한 이야기 20여편이 담겨있다.
또 온비드와 공매에 대한 소개, 온비드에서 거래된 특이 물건 사례, 온비드 삼행시 등의 재미있는 읽을거리도 함께 제공한다.
김성태 온비드 사업부장은 "평범한 사람들의 온비드 체험기가 평소 공매를 어렵게 생각해서 도전을 망설였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비드 체험수기집은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에 접속하면 e-book으로 볼 수 있다.
△온비드란 = On-line Bidding의 약어로 국내 최초의 온라인 공매입찰시스템. 2002년 국가 정보처리장치로 지정되었다. 현재 온비드에는 국ㆍ공유재산의 매각 및 임대시 온비드 입찰이 의무화된 기관을 포함하여 약 8000개의 이용기관이 회원으로 가입, 온비드 전자입찰장을 통해 자산을 처분하고 있으며, 공매물건 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일반회원도 51만명을 넘어섰다.
△온비드공매란 = KAMCO를 비롯하여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자산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적으로 경쟁입찰에 부치는 것으로, 입찰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