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최근 증시 불안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이어트'라는 요소를 접목시켜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가입 후 1년 이내에 체중 감량 폭에 따라 우대 금리가 지급되며 체중의 5% 이상 감량시 0.5%포인트, 3% 이상 감량시 0.3%의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다만 체중 감량에 부담감을 느끼는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해 하나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건강생활 안내서'에 서명만 해도 0.1%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겨울철 특화 상품인 점을 감안해 겨울 스포츠를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할 수 있도록 운동 관련 수강증 보유자에게도 0.1%포인트의 추가 금리가 적용된다.
이밖에도 기본금리 3.7%에 체중 감량에 따라 최고 0.5%포인트, 친구와 함께 가입할 경우 0.2%포인트, 주거래 고객 등록시 0.1%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제공해 기간별로는 2년제의 경우 최대 4.3%, 1년제의 경우 최대 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워커힐 호텔 아이스링크 입장시 선착순 1만명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주중이나 주말에 관계 없이 동반자 한 사람까지 함께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자유적립식으로 다음달까지 판매되며 최저 가입금액은 1만원이다.
이재호 기자 gggtttppp@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