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차) 도서 종합베스트셀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02-20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상에 너를 소리쳐' '엄마를 부탁해'  '4개의 통장'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듀이' 는 독자들의 사랑을 변함없이 받으며 순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불황으로 주춤했던 경제서와 자기계발서가 스테디셀러 작가들의 출간 소식과 함께 다시 활기를 띄고 있다. '블링크'와 '티핑포인트'의 저자 말콤 글래드웰의 '아웃라이어'가 독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으며,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의 '앨빈 토플러, 불황을 넘어서'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절망을 이겨낸 사람들의 공통성을 발견하고, 어려운 경제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지혜를 얻으려는 독자들의 관심때문.

또한 가수 타블로의 소설 '당신의 조각들' 영문과 일러스트를 엮어 발간한 'PIECES OF YOU'가 출간하자마자 단숨에 순위에 올랐다. 그룹 빅뱅의 '세상에 너를 소리쳐' 에서 확인했듯이, 도서구매에 있어서 팬덤 문화의 중심축인 10대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스테디셀러 학습만화 '내일은 실험왕 9'도 저력을 과시했다.

한편 순위에는 못 들었지만 故 김수환 추기경의 추모의 물결이 이어지면서 생전에 집필한 저서와 삶을 다룬 도서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