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삼성전자는 MP3플레이어 '옙P3'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해 간편한 동영상 재생 기능을 제공한다. |
삼성전자는 '옙 P3' 출시 후 사용자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올라온 소비자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동영상, 사용자환경(UI), 음질 등 총 7가지 기능을 추가하거나 강화하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두드러진 기능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동영상 변환과정 없이 대부분의 동영상 AVI파일을 '옙 P3'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기존 MP3 플레이어는 동영상을 제품에 맞는 해상도로 일일이 변환해야 했다.
또한 동영상을 시간 순서대로 최대 64개 컷으로 분할해 편리한 검색을 도와주는 '모자이크 서치 기능', 자막 지원, DNSe 극장 음장효과 추가 등 동영상 관련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와 함께 바탕화면 전환, 메뉴 실행 등 조작에 대한 반응속도를 30% 이상 향상시켜 더욱 빠르고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사진을 꾸미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스케치북 기능', 음악 재생 중 앨범아트가 반투명하게 비치는 '미러(Mirror) 이펙트', 중국어 사전 등도 추가됐다.
'옙 P3'는 1600만 컬러의 3인치 와이드 터치스크린 LCD, 알루미늄 메탈 소재 외관에 위젯 등 햅틱UI, 삼성의 독자 음장기술인 DNSe™3.0, 세계최초 '와이즈 볼륨'과 '바이브 우퍼' 기능 등을 갖추고 프리미엄 MP3 플레이어다.
이번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삼성 MP3 온라인 컨텐츠 스튜디오 '이모디오(emodio.com)'와 옙 홈페이지(yepp.co,kr)에서 '옙 P3'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소영 기자 youth@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