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크리스탈 제이드' 인수···'외식업체'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03-17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매일유업㈜은 다국적 외식 그룹 ‘크리스탈 제이트 클리너리 콘셉트 홀딩스(Crystal Jade Culinary Concepts Holding)’의 한국 법인인 크리스탈 제이드 팰리스 레스토랑㈜과 투자합자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크리스탈 제이드 팰리스 레스토랑㈜의 지분 65%를 취득해 대주주에 올랐으며, 상하이 스타일의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 2호점을 최근 서울 압구정동에 열었다.

Crystal Jade Culinary Concepts Holding은 1991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회사로, 홍콩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8개 국가의 11개 주요도시에 80여 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는 2005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크리스탈 제이드 매장을 처음 오픈해 홍콩 현지 수석 주방장의 독창적인 요리법으로 정통 광동요리를 선보여 왔다.

매일유업이 이번에 압구정동에 연 크리스탈 제이드는 11종류의 딤섬과 7종류의 국수요리, 13종의 상해 특선 요리 등 40여 종의 메뉴를 정통 스타일로 선보인다.

남화연 매일유업 외식사업본부장은 “크리스탈 제이드는 본사에서 철저하게 훈련돼 파견된 상해 강서성 출신 수석 주방장이 상주해 음식을 만든다”며 “매일유업은 크리스탈 제이드 팰리스 레스토랑의 대주주로서 향후 외식사업군을 주도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권 기자 kwon@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