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재테크)우리銀, 기존 고객에게 고금리 '키위 정기예금'

   
 
 

우리은행은 지난 23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키위 정기예금'을 통해 기존의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높은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키위 정기예금'은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추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여신·수신·외환·카드 등의 실적에 따라 최고 0.6%포인트의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 대상은 개인고객에 한정되고 1년 만기 금리는 최고 연 3.8%(19일 현재)이고 2년제와 3년제는 각각 연 4.3%, 연 4.7%다. 가입 금액에는 제한이 없다.

또 우리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모아포인트와 우리은행 거래실적에 따른 멤버스포인트를 각각 정기예금 가입금액의 최대 1%까지 합산할 수 있어 정기예금 가입금액을 최대 2%까지 늘릴 수 있으며, 가입원금 뿐 합산금액도 약정이율을 지급해 만기 시 고객의 원리금 수령액을 높일 수 있다.

이 상품은 회전기간 마다 약정이율을 변경 적용하는 회전형 금리와 신규 시 결정된 금리를 만기까지 적용하는 확정형 금리로 나눠 선택이 가능하다.

회전형 금리의 경우 회전기간은 1개월과 2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고객이 중도해지하는 경우에도 회전기간 경과기간에 대해 약정이율을 지급해 이익 극대화는 물론 자유로운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김유경 기자 ykkim@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