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中 인터넷 쇼핑몰 시장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04-20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텔레콤이 20일 중국에서 오픈한 온라인 패션 쇼핑몰 '치앤쉰닷컴'의 초기화면. 

지난해 2월 '11번가'를 오픈하며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 진출한 SK텔레콤이 이번엔 중국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SK텔레콤은 20일 중국에서 온라인 패션 전문 쇼핑몰인 '치앤쉰(千寻)닷컴(www.qianxun.com)'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치앤쉰닷컴'은 대도시의 소비능력을 갖춘 20~30대 소비자를 주 고객으로 한국, 미국, 유럽 지역의 다양한 의류 및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패션 중심의 구매 대행 전문 쇼핑몰이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2월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지원 업체인 코리아 센터(Korea Center)의 중국 법인인 피알맥스(PRMAX)를 인수했고, 이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를 전면적으로 개편해 이번에 치앤쉰닷컴을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리아센터와 해외 구매대행 업체인 WizWid도 이번 사업에 참여해 각각 한국의 상품과 미국, 유럽의 상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의류뿐 아니라 화장품 등 패션과 관련이 높은 상품으로 확대하고 여행, 문화 등 다양한 부가 상품을 취급해 올해 1억 위안(한화 약 190억원)의 매출 규모를 달성하는 등 5년 이내 치앤쉰닷컴을 중국 내 선두권 인터넷 쇼핑몰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SK텔레콤 차이나 홀딩 컴퍼니의 이석환 동사장은 "실력있는 파트너사와 전략적으로 협력하고 중국 시장 및 고객의 특성을 잘 아는 현지 전문가를 적극 영입할 것"이라며 "국내에서의 11번가 운영 경험을 살려 품질, 가격, 고객만족 등에서 기존 중국 쇼핑몰과는 차별화된 쇼핑몰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mosteven@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