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LG데이콤은 IPTV 'myLGtv'에 미국NBC 유니버셜의 어린이 영어전문채널 '키즈코'를 제공한다. |
키즈코는 영어와 과학을 동시에 배우는 매직스쿨버스, 세계적 영어율동프로그램인 위글스, 영어 애니메이션 매들라인, 소닉, 베렌스타인 베어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미국, 영국 오리지널 영어교재와 유명 유아방송 관련 수상작들을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로 추가한다. 아이들의 자율적 TV시청 통제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어린이 시청 보호기능’도 제공한다.
LG데이콤은 어린이들을 위한 실시간방송 채널과 VOD 프로그램을 ‘키즈전용관’에 모두 담아 채널탐색에서 아이들에게 유익하지 않은 채널이나 프로그램을 차단하고 아이들 스스로가 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연령에 맞게 시청하는 시청연령제한 △아이와 정한 시청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는 시청시간제한 △부모의 외출 시 혼자 TV를 시청할 수 없는 TV잠금 등 어린이 시청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안성준 LG데이콤 myLGtv사업부 상무는 “myLGtv가 아이들의 교육에 유용한 TV,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품TV가 되도록 유익한 프로그램 및 부가 서비스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소영 기자 youth@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