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품질 경영' 선언

   
  29일 삼성전자가 발표한 '품질경영' 엠블럼
 
삼성전자가 '고객의 가치와 행복을 위한 초일류 품질 추구(Perfection in Quality beyond your Imagination)'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전자는 29일 △고객중심 △기본충실 △프로의식 △명품창조 △고객창출 등 5대 행동강령을 담은 '품질헌장'을 제정, 공포했다.
 
이번 선언을 통해 삼성전자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가치 창출로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믿음,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이 감동할만한 매력적인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원칙에 의거한 품질 책임주의를 실천하고, 고객 요구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통해 평생고객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삼성전자 이윤우 부회장은 이날 사내방송을 통해 "스피드와 효율을 기반으로 한 창조경영도 품질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모든 임직원이 품질의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문화 정착을 위해 품질헌장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또 "품질헌장의 정신을 철저히 실행해 우리 회사가 명실 공히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국내외 전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품질헌장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품질헌장 액자와 엠블럼 등도 제작, 품질 최우선 문화를 전사적으로 정착시키겠다는 각오다.

이하늘 기자 ehn@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