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와이저는 2008~2009 시즌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최고의 축구스타를 뽑는 ‘버드플레이어’ 투표를 8일부터 한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AVER, MBCESPN, BEST ELEVEN(축구 전문지)과 함께 한다.
대한민국 축구 팬들의 투표를 통해 진행될 이번 이벤트는 홍명보 감독, 유상철 전 국가대표, 장지현, 한준희, 박문성, 서형욱 해설위원 등 100여 명의 축구 전문가들이 선정위원으로 참가한다.
3개 대륙 별로 18명의 선수를 뽑아 진행되며 아시아&아프리카에 박지성, 나카무라 슌스케, 엠마누엘 아데바요르 등이 선정됐다.
또 유럽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페르난도 토레스, 그리고 남미&북중미에는 호빙요, 카카, 리오넬 메시 등이 각각 선정돼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버드플레이어 투표는 NAVER(스포츠>해외축구>Budplayer 채널)를 통해 진행된다.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축구 팬들은 MBC ESPN과 BEST ELEVEN을 통해 후보선수의 특집기사와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 투표를 통해 최고 축구 선수의 화보집으로 구성된 Bud Player Annual Book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udplay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권 기자 kwon@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