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블로그 페이지의 안전도를 진단하고 최신 보안 정보를 제공하는 보안위젯을 캠페인 사이트(http://widget.ahnlab.com/)를 통해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웹페이지 안전도를 진단하는 보안위젯은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처음 출시되는 것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블로그를 겨냥한 악성코드 공격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안전한 블로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보안위젯을 별도 제작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가 웹 보안 서비스 '사이트 가드'를 통해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4월 한 달 간 블로그 페이지 또는 블로그에 링크된 웹페이지 5713개에서 악성코드가 유포됐다. 또 악성코드 유포 블로그 페이지에 방문한 수는 1만 2289건이었다.
보안위젯은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등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면 누구나 퍼가기를 통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보안위젯은 '사이트가드'와 연동해 최신의 보안 정보는 물론 긴급한 보안 이슈가 있을 때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보안 사고 확산을 예방할 수 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보안위젯을 설치하는 블로거의 이름으로 100원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가 추진하고 있는 ‘100원의 기적’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다.
위젯 캠페인 페이지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고 설치하면 100원이 자동 기부되며 모아진 수익금은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