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환경영향정책평가 정보지원시스템’ 수주

  • 통합DB 및 환경평가통합 포털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과천 코오롱타워 본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환경영향정책평가 정보지원시스템 착수보고회에서 KEI 윤종호 박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가 15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의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 사업을 수주했다.

코오롱베니트는 이날 과천 코오롱타워 본관 3층 대강당에서 KEI, 환경부, 코오롱베니트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KEI의 이번 사업은 환경평가에 따른 사회적 비용 절감 및 환경평가제도 운영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환경영향평가 통합DB 및 환경평가통합 포털시스템 구축 등이 골자다.

코오롱베니트는 ‘사전환경성검토’와 ‘환경 영향평가’로 이원화된 기존 시스템을 사전환경성검토-환경영향평가-사후환경조사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영향평가 통합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환경평가정보 지원시스템, 지리정보시스템 등의 응용서비스를 확대 개발해 정보의 확보와 활용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환경평가 포털을 통해 환경평가 관련 정보 공개와 고객 불편사항을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등 서비스도 대폭 강화한다.

특히 ‘환경평가포탈’은 환경영향평가와 관련해 사업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민원을 온라인상에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일종의 온라인 서비스 데스크다.

상담 결과를 이메일과 SMS로 통보한다. 이외에도 상담 만족도 조사, 각종 통계 기능을 제공한다.

이상익 코오롱베니트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골자로 한 정부의 환경 정책을 시범적으로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수질 TMS, 통합감시제어 등의 환경IT 사업 영역을 기후변화, 환경정보화 등으로 다각화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은진 기자 happyny777@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