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IT특집] KTF, 일본여행 필수품 '쇼(SHOW) 저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05-19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일본 여행에서 어디로 갈지 몰라 헤맨 경험이 있다면 앞으로는 KTF의 '쇼(SHOW) 저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쇼 저팬은 쇼 고객들이 일본에서 휴대폰으로 지도, 맛집, 숙박업소, 관광명소 등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정보를 검색해준다.

일본 최대 이동통신 업체인 NTT도코모의 통신망을 통해 일본 나비타임(Navitime)사가 보유한 700만건 가량의 목적지 정보와 해외 여행 콘텐츠 전문 업체인 ‘투어커플앤컴퍼니’의 데이터베이스(DB)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지역소개, 베스트 명소ㆍ쇼핑ㆍ맛집 메뉴를 통해 현재 설정된 지역에 있는 추천 명소, 유명한 쇼핑장소, 추천 맛집의 리스트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현재기온, 강수량, 주간 예보 등 날씨 정보도 상세히 알려준다.

교통ㆍ길안내 메뉴는 길을 헤매기 쉬운 여행객들에게 목적지 검색과 함께 가까운 역, 공항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대중교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쇼 저팬 서비스는 ‘쇼데이터로밍72’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6만5000원의 데이터로밍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영상통화를 통해 청소기를 원격 조정할 수 있는 ‘영상통화 로봇청소기’도 KTF만이 제공하는 서비스다.

쇼 휴대폰으로 영상전화를 건 후 화면을 보면서 휴대폰 버튼을 이용해 청소기를 조정할 수 있다. 동작·정지나 충전, 전체자동청소 등도 가능하다.

이 청소기는 단순한 청소기능 뿐 아니라 영상을 통해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모니터링까지 할 수 있다. 집에 혼자 있는 애완견이나 어린 자녀가 안전한 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이 잘 계신지 영상으로 보고 통화도 할 수 있다.

이 청소기는 KTF와 ㈜마이크로로봇이 지난 2008년부터 1년간 개발을 진행해 완성한 것으로 영상통화 모듈은 KTF 쇼케어 서비스에서 안정성이 입증된 매크로아이의 제품이 사용됐다. KTF는 세계 최초로 이 서비스를 선보여 프랑스 텔레콤 등과 수출 협의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