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데이타시스템, 국민은행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KB금융그룹의 계열사 KB데이타시스템은 국민은행의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가동했다고 21일 밝혔다.

2008년 7월부터 수행한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KB데이타시스템은 전사적인 지원과 함께 철저한 사전 준비로 SI개발자와 운영인력 등 300여명이 사업초기부터 개발에 동참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한 것을 성공요인으로 꼽았다.

이번에 가동한 경영정보시스템은 국민은행의 차세대 IT표준아키텍처인 U-KESA와 차세대 금융단말 시스템 및 MCI, EAI 등을 적용하여 UNIX기반 오픈환경으로 개발되었다.

표준IT아키텍처 적용으로 온라인거래 응답속도가 크게 향상되었고 UXB(User eXperience for Business)방법론을 적용한 UI 구현으로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또 정보계시스템의 주요과제인 배치작업 처리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어 정보 전달의 신속성이 높아졌다고 KB데이타시스템은 설명했다.

KB데이타시스템의 정연근 사장은 “금번 프로젝트의 성공이 향후 KB금융그룹 계열사의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및 대외사업 추진 시 커다란 원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면서“앞으로도 프로젝트를 수행했던 파트너들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금융SI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더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태성 기자 tsmin@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