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은 1일 하나의 연금상품 안에 다양한 선택 조건을 제시하는 맞춤형 연금보험 상품인 '(무)골든타임 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들이 향후 자금 운영 계획에 따라 다양한 금리옵션, 통화옵션, 납입 및 수령 옵션을 제공한다. 이에 고객들은 장·단기 투자, 자녀 교육비, 노후 생활비 등 자금 마련 계획을 적절하게 짤 수 있다.
골든타임 연금보험은 △매월 안정적인 생활자금을 지급하는 1형(10년 이율확정형) △목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2형(10년 이율확정형)과 3형(5년 이율확정형) △평생 연금을 지급하는 4형(금리연동형) △소득을 적립해 목돈 및 연금 적립을 지원하는 5형(금리연동형) 등 총 5가지로 구성된다.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하는 고객은 금융소득종합과세에서 제외되고 이자소득 및 연금소득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원화뿐만 아니라 미국달러 및 호주달러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의 금리는 1일 현재 금리연동형의 경우 4.95%이다. 10년 이율확정형(1형, 2형)의 경우는 원화일 경우 4.75%, 미국달러화 5.70%, 호주달러화 5.25% 등이다. 10년 이상 유지 시 1%의 초년도 보너스 금리를 추가적용 받는다. 이 상품은 전국 각 은행의 지점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아주경제= 김유경 기자 ykkim@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