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2009 대학생 IT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저전력 그린 IT 산업, IT융·복합 산업 등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대체 에너지, 그린 시티,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그린 IT, IT기술과 다른 산업을 융합한 ICT 컨버전스, 가상현실 등이다.
접수는 내달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대상은 석사과정 이하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성 인원은 3명 이하다. 10월 경 최종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1팀) 500만원, 최우수상(2팀) 각 300만원, 우수상(4팀) 각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이 지급된다.
특히 전 입상자들에게는 신입사원 공채 시 입사 전형 일부 면제와 가산점 부여 등 취업 특전이 주어진다.
진영민 SK C&C 기업문화실장 상무는 “이번 IT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이 꿈꾸는 새로운 IT 세상을 만나길 기대한다” 며 “기발한 아이디어가 미래의 IT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 김은진 기자 happyny777@ajnews.co.kr(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