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協, 대학생 철디자인 공모전 개최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는 친환경 소재인 철강재를 이용한 '스틸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적인 디자인 행사인 서울디자인 올림픽과 연계해 진행되며, 전국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구조 건축설계부문과 가구 디자인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된다. 강구조 건축설계부문은 '강구조를 활용한 해·수변 생태 체험관'이라는 주제로, 가구 디자인부무는 주제 제한없이 철강재를 사용한 가구 및 가로시설물 작품이면 응모 가능하다.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스틸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www.sdc.steelcon.or.kr)를 통해 1차 온라인를 접수를 받는다. 입상작 등에 한해 2차 모형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협회는 오는 10월9일부터 29일까지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수상작 전시회을 열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대상에는 장학금 700만원, 금상에는 장학금 500만원이 각각 부문별로 수여된다. 은상과(각 3팀)와 동상(각 4팀) 수상자에게는 각각 장학금 200만원과 100만원을 지급한다.

건축 부문 대상 및 금상 수상자에게는 포스코건설과 포스에이씨 입사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협회 관계자는 "철강재를 이용한 스틸 디자인 기반 구축과 디자인 전문 인력 확대를 통한 신수요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변해정 기자 hjpyun@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