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의약품 허가 정보 본다


의약품의 연구·개발 분야 종사자가 직접 제품화에 활용할 수 있는 허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웹진이 창간됐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의약품허가와 관련, 다양한 정보를 담은 '의약품허가지원 정보'를 창간하고 이번 여름호부터 웹진 형태로 매 분기별로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창간호에는 그간 제품화지원센터의 상담 중 가장 문의가 많았던 의약품의 품질관련 질의인 '기준 및 시험방법에 대한 질의응답'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또 의약품 허가를 진행하고자 하는 연구 개발자들의 시험자료 생산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 6월 출범한 APEC 규제조화센터(AHC)의 출범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의약품의 허가 및 임상시험관련 품목현황, 지정기관 공고현황, 미국 FDA의 의약품 관련 가이드라인 제·개정 및 신약 허가 현황, 규정 제·개정 및 입안예고 등을 소개함으로써 국내 의약품 허가 및 개발동향 파악은 물론 수출전략 수립에도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정보지는 의약품 분야 연구자 및 제약업계 관계자들로 구성된 정책고객에게 전자우편으로 발송 할 예정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 또는 제품화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elpdrug.kfda.go.kr)에서 전자책자 형태로 볼 수 있다.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