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홍콩 동아은행과 전략적 제휴

   
 
15일 저녁 홍콩 포시즌 호텔에서 열린 하나은행과 홍콩 동아은행 간의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식에서 김정태 하나은행장(왼쪽부터)과 데이빗 리 동아은행 회장, 김승유 하나금융지주 회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아시아 지역의 시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홍콩 동아은행(The Bank of East Asia)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동아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은행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대고객 서비스 제공 △신용공여한도(Credit Line) 등 금융서비스 공동 제공 △인력 및 금융기법 교류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지난 15일 홍콩에서 열린 업무제휴 협약 체결식에는 김승유 하나금융지주 회장과 김정태 하나은행장, 데이빗 리 홍콩 동아은행 회장 등 관련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김정태 하나은행장은 "하나은행은 동아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로 아시아 시장의 기반을 더욱 견고히 구축해 고객에서 폭넓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제휴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데이빗 리 동아은행 회장도 "두 은행은 중국과 홍콩, 한국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918년 설립된 동아은행은 순수 홍콩계 은행으로 지난해 기준 총자산 4153억 홍콩달러(535억8000만 달러)로 홍콩 은행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홍콩, 중국, 미국, 영국, 아시아 등지에 240여 개 점포를 갖고 있다.

아주경제= 이재호 기자 gggtttppp@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