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1급 합격률 42%…평균 25% 넘어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졸업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국가자격증을 어렵지 않게 취득하고 있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특히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최고 인기 학부인 사회복지학부는 2007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에서 응시자의 42%가 합격해 전체평균 합격률인 25%를 훨씬 상회하는 최고 합격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런 명성 때문에 서울디지털대학 사회복지학부는 학부개설 이래 매년 3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학부과정으론 국내 최초로 설립된 상담심리학부 역시 서울디지털대학의 자랑이다.
교내 ‘심리상담센터’를 운영을 통해 실무를 익힌 이 학과 졸업생들은 졸업 후 청소년상담사와 독서치료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부동산학부의 인기도 치솟고 있다. 실무능력에 초점을 둔 부동산경매, 컨설팅실무와 같은 실용적인 강의가 특징인 부동산학과는 전문직과 금융계 종사자들이 선호하는 학과다.
최근엔 특히 부동산이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으면서 부동산을 전문적으로 공부하려는 젊은 층과 주부들의 부동산학부 입학이 부쩍 늘었다.
또, HP‧SUN‧Oracle과 같은 전문 기관과의 연계 교육을 통해 관련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컴퓨터공학부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젊은 직장인 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테솔(TESOL)자격증이나 어린이 중국어교사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외국어 관련 학부는 20대 구직자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주경제= 김용훈 기자 adonius@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