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CCMS 도입 선포식’ 개최

   
 
 
한경희생활과학은 지난 1일 가산동 본사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CCMS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선포식은 한경희생활과학 임직원을 비롯해 공정거래위원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날 양정현 품질관리본부장을 ‘CCMS 자율관리자’로 임명했다.

㈜한경희생활과학 나종호 부사장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무엇보다 고객의 불편과 불만이 발생하기 전 이를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CCMS 도입이 임직원 모두에게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소비자 불만을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이 CCMS 도입을 위해 지난 5월 ‘CCMS 실행구축 TFT’를 구성해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전면 재검토하고, 전사적인 자율관리 위원회를 구성했다. 또한 4월과 8월 2번에 걸쳐 각 부문별로 선정된 CCMS 리더 및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CCMS 도입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이번 CCMS를 도입하며 한경희생활과학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CCMS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CCMS 운영 매뉴얼 개발하고 전사적으로 배포해, 각 부서에 맞는 CCMS 프로그램을 실행 및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아주경제= 최민지 기자 choimj@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