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 4사가 이달부터 일제히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공고를 실시한다.
SK에너지는 이달 17일까지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들을 공개 채용한다. 비즈니스와 엔지니어, 연구개발, E&P, 경영지원 등 5개 분야에 세자릿수 규모 대졸 사원을 모집한다.
입사 희망자는 SK그룹 채용 포털사이트(www.skcareers.com)를 통해 원서를 접수 받으며 서류와 필기, 면접을 거쳐 오는 11월 말쯤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GS칼텍스도 오는 21일까지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연구개발(R&D)분야는 석사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며 전학년 평점이 3.0점을 넘어야 된다. 토익의 경우 화공엔지니어 R&D 자원개발은 650점,재무 홍보 기술영업 수출 분야는 73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에쓰오일도 오는 21일까지 에쓰오일 채용 홈페이지(s-oil.scout.co.kr)에 접속한 후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무직과 기술직군별로 두자릿수 규모의 대졸 사원을 뽑는다. 텝스 600점이나 토익 700점이상인 자에 한해서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달 말까지 수급 트레이딩, 재무, 경영지원 등 3개 분야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입사 희망자는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현대오일뱅크 홈페이지(www.oilbank.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모집대상은 4년제 대학 졸업자나 내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모집인원은 20여명이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상반기에 80여명의 이공계 인턴사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바 있다.
아주경제= 이미경 기자 esit91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