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를 통해 웅진은 전기나 물, 종이를 아껴 쓰는 방법 등 생활 속 탄소절감 아이디어를 담은 ‘2010 지구사랑 캘린더’ 5,000개를 만들어 배포할 계획이다.
웅진 측은 "'사랑은 뜨겁게, 지구는 차갑게'라는 슬로건을 걸고 전 그룹 차원의 저탄소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구사랑 캘린더를 통해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저탄소 생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웅진의 블로그형 사이트 ‘또또사랑로그(http://love.woongjin.com)’에 4계절 중 하나를 골라 그에 맞는 탄소절감 아이디어를 적어내면 된다. 계절별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9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1등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며, 2등 4명에겐 웅진씽크빅 전집, 3등 4명에겐 자전거, 4등 20명에게는 친환경 쌀 ‘유구미(米)’ 10kg을 각각 선물한다.
또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는 ‘지구사랑 캘린더’와 함께 친환경 가방을 증정할 예정이다. 심사 및 추첨 결과는 10월 9일 또또사랑로그를 통해 발표한다.
아주경제= 최민지 기자 choimj@ajnews.co.kr(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