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마루, 제 1회 'KGC 어워드'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10-12 13: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오프라인 연계 수익 구조로 게임 비즈니스 모델의 지평 넓혀

NHN은 신개념 한자 학습게임 ‘한자마루’가 게임 개발자 시상식 ‘KGC 어워드'에서 비즈니스 부문 최우수게임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KGC 어워드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은 KGC가 새로운 기술과 창의적 사고, 다양성을 함께 나누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한 시상식이다. △게임 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오픈 트랙스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비즈니스 부문은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과 획기적인 홍보 마케팅 방안으로 기존 사업적 접근 방향의 전환을 시도한 게임을 선정하는 것으로 ‘한자마루’와 ‘오디션 잉글리시’가 공동 수상했다.

NHN은 이번 수상이 온라인 게임에 오프라인 학습지를 결합 판매한 새로운 수익 창출 방식이 게임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시도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풀이했다.

한자마루는 기획 단계부터 성균관대 한문교육학자와 하버드대 교육심리학자가 참여했고 문화관광부의 에듀테인먼트 지원사업, 교육부장관배 에듀테인먼트경진대회 공식종목 등에 선정됐다. 지난 6월에는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주경제= 김영리 기자 miracle@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