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주 "넌 어디서 왔니?"


   
 
 
국순당은 자사 홈페이지(www.ksdb.co.kr)에서 백세주, 백세주담 제품이력 관리시스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그간 한우나 일부 유기농 품목에서 이력조회 서비스를 실시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술에 대한 이력조회 서비스는 국순당이 국내 처음이다.

홈페이지에서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은 '백세주'와 '백세주담'으로 '제품이력관리' 팝업에 해당 제품의 용량과 병 뒤쪽 라벨에 찍혀 있는 제조일자(6자리)를 입력하면 제품이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백세주의 원료가 되는 양조전용쌀 설갱미의 모내기 일자, 수확일자, 입고일자는 물론 백세주에 사용된 한약재 소개와 품질 검증 내역도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횡성공장 상수원인 주천강의 수질검사 내역, 분쇄∙담금 일자, 발효일자와 발효기간,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백세주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국순당 홍기준 과장은 "국순당에서는 '술도 음식'이라는 국순당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원료선택부터 관리, 제조공정까지 신뢰와 정성을 다하고자 한다"며 "먹을거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백세주의 제품이력 관리시스템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신뢰를 드리기 위한 작은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992년 출시된 백세주는 지난 18년간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끈 스테디셀러로 그간 백세주 담, 강장 백세주, 자양백세주 등의 다양한 백세주 라인업을 구축하며 전통주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