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KRX 상장기업 IR 엑스포' 개막

한국거래소가 주최하고 한국IR서비스가 주관하는 상장기업 상장설명회(IR) 행사인 'KRX 상장기업 IR 엑스포'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166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5일 개막했다.

올해 5회째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전문투자자 및 애널리스트와 상장기업간 IR활동 및 건전한 투자문화 양산을 위해 열렸으며 특히 올해는 투자자와 기업간 1대1 미팅이 약 2000여건으로 역대 최대에 이를 예정이다.

이번 IR 엑스포에는 녹색성장관, 녹색금융과, 상장지수펀드(ETF)테마관, 히든챔피언관 등 최근 증시 트렌드를 반영한 4개 행사장이 각각 운영된다.

녹색성장관에서는 향후 성장이 유망되는 에너지, 그린카, 발광다이오드(LED) 및 스마트그리드, 농업(Agri) 등 4개 분야를 집중 조명한다.

녹색금융관에서는 저탄소시대에 필요한 탄소거래 및 탄소거래소 설립 필요성 및 자산운용사 녹색펀드 등이 소개된다.

히든챔피언관에서는 세계시장 점유율이 높은 코스닥 우량기업 22개사가 투자자들과 만나는 자리를 마련했다.

ETF테마관에서는 ETF상품 특징 등 우수성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거래 가능하거나 도입 예정인 ETF 등을 알린다.

6일부터는 2010년 산업전망세미나 및 녹색산업포럼, 해외투자자 대상 모간스탠리 포럼 등이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날인 7일에는 일반투자자 대상 투자자 아카데미, 2009년 한경가치투자 대강연회 등 투자자 교육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아주경제= 문진영 기자 agni2012@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