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계적인 경영대학' 선정… 평가점수 국내 1위

고려대학교는 고려대 경영대학이 국내 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에듀니버살(EDUNIVERSAL)이 선정하는 '세계적인 경영대학'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평가는 세계 비즈니스스쿨 평가 전문기관인 에듀니버살이 지난 2008년부터 국제과학분과위원회의 감독 아래 세계 각국의 경영대학의 수준을 매기는 작업이다. 평가 방법은 전세계 1000개 경영대학 학장을 상대로 4개월에 걸친 설문조사를 벌인 뒤 전문가 9명의 등급평가로 이뤄진다.

등급은 세계적인 경영대학(UNIVERSAL Business School), 최고의 경영대학(TOP Business School), 훌륭한(EXCELLENT Business School), 좋은 경영대학(GOOD Business School), 지역추천 경영대학(LOCAL References) 으로 나뉜다.

미국에서는 하버드 대학, 매사추세츠공과대학, 스탠포드대학이 세계적인 경영대학에 선정됐으며, 국내에서는 고려대를 비롯 서울대, 카이스트, 연세대 등이 이름을 올렸다.

장하성 고려대 경영대 학장은 "지난 몇 년간 고대 경영대가 연구·국제화·시설 등 핵심 역량을 강화한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 경영대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BK21 MBA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전국 경영대학 평가 종합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아주경제= 김유경 기자 ykkim@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